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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회사에 입사할 때, 이전에 이미 직장 경력이 있다면 회사에 따라 직전년도의 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하길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무엇인지를 간단히 알아보고 직접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이란?

     

    원천징수 영수증에서 원천징수란 소득자가 자신의 세금을 직접 국가에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원천징수 대상소득을 지급하는 국가, 법인, 개인사업자, 비사업자를 포함한 원천징수 의무자가 소득자로부터 미리 세금을 걷어 국가에 납부하는 제도를 말해요.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 근로, 연금, 기타, 퇴직 소득과 같이 모든 소득이 원천징수의 대상이 될 수 있어요. 

     

    쉽게 근로소득자의 경우 월급을 받을 때 4대보험, 소득세 등을 미리 떼고 월급을 받잖아요? 여기서 미리 뗀 소득세가 바로 원천징수된 금액인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미리 떼어 국가에 해당 세금을 납부했다는 세금 납부에 대한 증명을 해 주는 것이 원천징수 영수증이에요.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먼저 홈택스(https://hometax.go.kr)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해 주세요.

     

    로그인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5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하신 것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1. 공동·금융인증서

    2. 간편인증

    3. 아이디로그인

    4. 생체인증(얼굴, 지문)

    5. 비회원 로그인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 My홈택스로 이동합니다.

     

    My홈택스로 이동 후 화면 스크롤을 내려 조금 아래로 가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 연말정산 · 지급명세서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해 주세요.

     

     

    보통 원천징수 영수증을 요구하는 경우는 전년도의 영수증을 요구하는데요. 회사에서 제출하기를 요청하는 연도에 해당하는 내용의 '보기'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를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PDF로도 바로 인쇄(저장)가능하니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출력하지 않으셔도 바로 PDF로 저장하실 수 있을 거예요.

     

    **원천징수는 각 소득지급자별로 신고하기 때문에 같은 년도라 할지라도 여러 건이 있을 수 있어요.

     

     

     

     

    발급시 주의사항

     

     

    연초에 직전년도 원천징수 영수증을 인쇄하려고 할때 자료가 넘어오지 않았을 수 있는데요.

     

    보통 3월 중순 이후에 확인하면 직전년도의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회사가 3월 10일까지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등을 제출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홈택스에 해당 사실이 뜨지 않거나 3월 중순 이전에 직전년도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 직접 요청에 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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